Fresh Fish, Fresh Bank 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활기찬 새어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수협이 되겠습니다.

수협소식

수협소식 > 고객서비스 >HOME

본문 보기
제목 수협, 어업용기자재 판매 관리수수료 낮추고 수익금 어업인 환원한다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20-01-28 조회수 469

수협, 어업용기자재 판매 관리수수료 낮추고

  수익금 어업인 환원한다

  

  공급업체 경영개선지원 등 상생협력 차원수수료 올해부터 1%p인하

  수익금 일부 수협재단 기부어업인 자녀 장학금, 의료봉사활동 지원 사용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올해부터 어업용 기자재 공급업체 경영개선 지원을 위해 어업용 기자재 계통구매 공급계약에 따라 이들 업체에 부과하는 수수료율을 5%p에서 4%p로 기존대비 20% 인하했다.

 

 아울러 기자재 공급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수협재단에 기부해 어업인에게 환원하기로 했다.

 

 어업용 기자재 계통구매는 어업인이 필요로 하는 기자재를 염가공급하기 위해 수협이 공동구매 형태로 어업인을 대신해 가격을 협상한 후 시중가 대비 낮은 가격에 구매하도록 지원하는 거래방식이다.

 대량 공동구매를 통해 가격협상력을 높여 어업인들의 경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같은 계통구매를 통해 수협은 작년 1,040억원 상당의 어업용 기자재를 시중가격보다 평균 16% 낮은 가격으로 공급했다.

 

 향후 기관장비뿐만 아니라 친환경부표 등 친환경어구를 중심으로 취급대상을 점차 확대할 예정임에 따라 어업인의 수혜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계통구매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최소 범위에서 부과되는 수수료가 인하됨에 따라 어업인과 기자재 공급업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수수료 인하로 공급업체는 수지개선 효과가 발생하고 기자재 가격 인하에도 효과를 미쳐 어업인 생산비용 절감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전망이다.

 

 수협 관계자는 공급업체 수수료 부담을 없애기 위해 수수료율을 올해부터 인하했다앞으로도 공급업체와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협은 공급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중 일부를 수협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어업인 의료봉사활동, 어업인 자녀장학금 지원 등 어업인 복지향상에 사용된다.


첨부파일 :
목록